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안녕하십니까? 구민 여러분! 홍순옥 의원입니다.

열린의정을 실현하고 깨끗한 부평구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의정활동

홈으로 > 의정활동 > 의정활동

의정활동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제목 부평구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제206회 임시회 현장방문 실시
작성자 부평구의회 작성일 2016-06-01 조회수 204
첨부파일
  • 제206회(임시회)_행정복지위원회__현장방문2016-05-11-022.jpg 이미지


부평구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제206회 임시회 현장방문 실시


- 부평구 산하기관 운영현황 점검 및 애로사항 청취 -




부평구의회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유용균, 부위원장 김일환)는 이번 제206회 임시회 기간 중인 5월 11일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등 4개 산하기관의 주요 사업 운영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추진계획을 청취하는 현장 방문을 실시하였다.


이어서 ‘부평구 청소년상담지원센터’(부평1동주민센터 3층)로 이동하여 센터 운영현황에 대해 보고 받고, 부평구 관내 위기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수요를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이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오후에는 삼산동에 위치한 ‘부평구 청소년수련관’과 이 건물 3층에 위치한 ‘부평구 청소년성문화센터’를 방문하였다.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현황에 대해 보고받으며, 상대적으로 시설 접근이 어려운 원거리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프로그램 참여자 지역 안배 및 찾아가는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를 주문하였다.


이번 현장방문을 마치며 행정복지위원회의 유용균 위원장은 “집행부를 견제하면서도 주민들의 삶에 필요한 사업에 대한 지원은 확대하고, 구민들의 의견을 귀담아 듣고 공감하는 현장 중심의 부평구의회가 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먼저 오전에는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는 부평구 관내 어린이 급식소(유치원,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197개소를 대상으로 위생 및 영양관리를 지원하고 있는 ‘부평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십정1동 열우물어울림센터 6층)를 방문하여 시설운영 현황에 대해 보고받고, 운영상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이전글, 다음글
다음 글 부평구의회, 후반기 의장단 유관기관 첫 방문
이전 글 부평구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사회적 협동조합 등 비교시찰 실시
  • 목록보기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