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안녕하십니까? 구민 여러분! 윤태웅 의원입니다.

열린의정을 실현하고 깨끗한 부평구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보도자료

홈으로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제목 부평구의회, 청년의 소리 담은 ‘찐’ 청년정책 발굴한다.
작성자 부평구의회 작성일 2023-06-01 조회수 208
첨부파일
  • 20230601_부평구_청년친화도시를_위한_연구회_발대식_개최.jpg 이미지

부평구의회, 청년의 소리 담은 ‘찐’ 청년정책 발굴한다.

부평구의회 <청년친화도시를 위한 연구회>가 청년과 소통으로 정책 발굴에 나섰다.

 

부평구의회(의장 홍순옥) 의원연구단체인 ‘부평구 청년친화도시를 위한 연구회(대표의원 정예지)’가 지난 31일 부평구의회 도시환경위원회실에서 '청년의 목소리'를 직접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첫 간담회를 개최했다.

 

홍순옥 의장의 격려와 함께 시작한 이날 간담회에는 해당 연구단체 소속 의원 4인(정예지, 윤태웅, 윤구영, 정한솔)을 비롯하여 관련부서 공무원과 각 활동 분야별 청년대표 5인 등 약 15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의 발제는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년 5인이 맡았으며, ▲전세사기 등 재산 피해를 막기 위한 자산관리 교육, ▲청년 창업자들을 위한 인프라 조성, ▲청년 예술인의 공연 및 전시 공간 조성 등 청년의 입장에서 느끼는 정책 수요와 의견을 제시했다. 청년들의 발제 이후 참석자 전원이 발제와 관련한 토의를 진행하며 청년친화도시 조성에 필요한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한걸음 나아갔다.

 

해당 연구단체의 대표의원인 정예지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은 “앞으로 부평구에서 펼쳐질 다양한 청년정책들이 탁상공론에 그치지 않는 ‘찐’ 청년정책이 되기 위해서는 청년 속에서 만들어져야 한다”고 말하며 “이를 위해 청년과의 연대를 통해 끊임없이 소통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전글, 다음글
다음 글 부평구의회, 제256회 정례회 대비 의원 직무교육 실시
이전 글 부평, 청년 친화도시로 발돋움하다.
  • 목록보기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