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안녕하십니까? 구민 여러분! 손대중 의원입니다.

열린의정을 실현하고 깨끗한 부평구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보도자료

홈으로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제목 ‘2023 시민친화 생태하천 연구회’발대식 및 현장방문 실시
작성자 부평구의회 작성일 2023-05-22 조회수 244
첨부파일
  • 20230522,_2023_시민친화_생태하천_연구회_발대식_개최.jpg 이미지

-부평구의회 의원연구단체-

‘2023 시민친화 생태하천 연구회’발대식 및 현장방문 실시

 

부평구의회(의장 홍순옥) 의원연구단체인 ‘2023 시민친화 생태하천 연구회(대표의원 정한솔)’은 지난 22일 발대식과 함께 본격적인 연구활동에 돌입했다.

굴포천이 온전한 생태하천으로 복원되어 시민친화형 생태하천으로 활용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자 ‘굴포천의 시민친화형 생태하천 복원방안 연구’를 연구주제로 하여 결성된 해당 연구단체는 정한솔 행정복지위원회 부위원장이 대표의원을 맡아 박영훈, 손대중, 황미라 의원과 함께 이달부터 11월말까지 약 6개월간 활발한 연구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해당 연구단체는 22일 발대식 개최에 이어 연구활동의 첫 행보로 이웃 부천시에서 조성한 생태하천인 심곡천에 벤치마킹을 위해 방문하여, 심곡천의 구성요소들을 꼼꼼히 살피고 우리 굴포천에 시민친화적 요소를 강화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였다.

 

정한솔 행정복지위원회 부위원장은 “현재 부평구에서 진행 중인 굴포천 복원사업에 시민친화적 개념이 도입되어 굴포천이 시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부평의 명소로 재탄생하길 기대한다”며 “이번 연구활동으로 굴포천의 생태적 기능뿐만 아니라 시민친화적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어떤 요소들이 필요한지 심도있게 살피고 발굴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전글, 다음글
다음 글 부평구의회, 제256회 정례회 대비 의원 직무교육 실시
이전 글 부평구의회 도시환경위원회, 현장방문 의정활동 실시
  • 목록보기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