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안녕하십니까? 구민 여러분! 유정옥 의원입니다.

열린의정을 실현하고 깨끗한 부평구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의정활동

홈으로 > 의정활동 > 의정활동

의정활동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제목 부평구의회, 2019년도 상반기 의정연수 실시
작성자 부평구의회 작성일 2019-06-05 조회수 535
첨부파일
  • 2019년도_상반기_의원_의정연수_2019-06-05-006.JPG 이미지

"부평구의회, 2019년도 상반기 의정연수 실시"

 

 

부평구의회(의장 나상길)는 지난 5일 부평구 갈등관리힐링센터에서 2019년도 상반기 의원 의정연수를 개최하였다. 이번 의정연수는 나상길 의장을 비롯하여 18명의 의원들과 의회사무국 직원들이 참석하여 제229회 정례회를 앞두고 조례안 발의 및 심사, 결산심의 등의 기법을 공유하는 직무교육과 주민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유튜브를 활용한 정보화교육, 지역의 공공갈등 상황에서 주민들과 소통하며 해결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갈등관리 소양교육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하여 강의와 토론 형태로 진행되었다.

 

첫 번째 강의, 직무교육은 제윤의정 학술연구소 윤진훈 소장의 ‘조례안 심사’를 중심으로 열띤 강의와 질문·답변이 있었고, 오후에는 지역의 명소로 사랑받고 있는 ‘장수산 무장애 나눔길’에서 문화시설을 탐방하였다.

이어서 청천 e-배움터 김수현 강사로부터 ‘유튜브 활용법’에 대한 강의와 (사)한국갈등학회 서정철 이사로부터 ‘공공갈등과 갈등해결방안’ 강의가 진행되었다.

 

특히 직무교육 강사와 의원들은 집행기관의 각종 사업 및 예산운용 사례를 비교하며 의안의 효과적인 심사와 결산검사 핵심사항 등에 대해 논의하여 한층 이해의 폭을 넓혔다.

 

나상길 부평구의회 의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의정연수를 통해 의정활동의 전문성을 한층 더 강화하고, 구민을 위한 신뢰받는 부평구의회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고 강조 하였다.

이전글, 다음글
다음 글 부평구의회,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의원세미나 실시
이전 글 부평구의회, 2019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 목록보기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