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안녕하십니까? 구민 여러분! 정한솔 의원입니다.

열린의정을 실현하고 깨끗한 부평구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보도자료

홈으로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제목 부평구의회, 청년정책 선진사례 연구를 위해 현장 방문 나서
작성자 부평구의회 작성일 2023-07-12 조회수 639
첨부파일
  • 20230712_청년친화도시를_위한_연구회_선진사례_현장_연구.jpg 이미지

부평구의회, 청년정책 선진사례 연구를 위해 현장 방문 나서

 

부평구의회(의장 홍순옥) 의원연구단체인 ‘부평구 청년친화도시를 위한 연구회(대표의원 정예지)’가 지난 11일 타 지자체 우수사례 연구를 위해 현장 방문에 나섰다.

이번 현장 방문에는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인 정예지 의원과 함께 해당 연구단체 소속 의원 3인(윤구영, 정한솔, 윤태웅)이 참여하여 ‘김포시청년공간창공 사우청년지원센터’를 방문하였고, 김포시 청년정책과 센터 운영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 등을 통한 연구활동을 이어나갔다.

 

연구단체 의원들은 센터에서 운영되는 프로그램의 종류가 취업 뿐 아니라 금융, 주거, 문화, 취미 등 다양한 분야로 운영되고 있는 것에 관심을 보였으며, 특히 독립 노하우 강의, 공공분야 포트폴리오 제작 지원 등 청년수요를 반영한 프로그램들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연구단체의 대표의원인 정예지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은 “이번 방문은 타 지자체의 청년과 관련한 다양한 사례를 살펴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이번 현장방문을 통한 연구활동으로 우리 구의 청년수요에 맞는 정책을 개발하여, 부평구 또한 타 지자체가 배워가고 싶은 청년친화도시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전글, 다음글
다음 글 부평구의회 행정복지위원회, 현장방문 의정활동 실시
이전 글 부평구의회, 굴포천의 시민친화적 생태하천 복원방안을 위한 정책연구용역 착수.
  • 목록보기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