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안녕하십니까? 구민 여러분! 정예지 의원입니다.

열린의정을 실현하고 깨끗한 부평구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보도자료

홈으로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제목 부평구의회, 이동노동자 권리 보호를 위한 조례안 및 정책 전달식 개최
작성자 부평구의회 작성일 2023-11-07 조회수 141
첨부파일
  • 20231107_이동노동자_조례_전달식_보도자료.jpg 이미지

부평구의회, 이동노동자 권리 보호를 위한 조례안 및 정책 전달식 개최

 

부평구의회 정예지 의원(도시환경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은 지난 6일 구의회에서 ‘이동노동자 권리 보호를 위한 조례안 및 정책 전달식’을 개최하였다.

전달식에는 인천라이더유니온의 이대근 위원장을 비롯한 조합원들이 참석하여 화장실 접근권 등 이동노동자들의 업무여건에 적합한 환경 조성과 권리 보호를 위한 조례안 및 정책제안서를 정예지 의원에게 전달하고, 이후 이동노동자들의 고충과 현장의 이야기를 청취하는 간담회를 이어갔다.

조례안에는 이동노동자 쉼터의 설치‧운영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정책제안서에는 안전하고 모범적인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이동노동자가 참여하는 캠페인 사업 등을 담고 있다.

정예지 의원은 “택배와 배달플랫폼이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서비스로 정착한 지 오래인 만큼 이동노동자들은 우리 사회의 필수노동자다. 이동노동자들 덕분에 우리 주민들이 체감하고 있는 생활의 편리함이 지속되려면, 이동노동자들의 노동환경 개선은 반드시 필요하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전달된 조례안은 지속적인 의견 수렴과 검토를 거친 후, 오는 20일부터 개최되는 부평구의회 제259회 정례회에 안건으로 제출되어 심사될 될 예정이다.

이전글, 다음글
다음 글 부평구의회, 보행약자 이동권 보장을 위한 간담회 개최
이전 글 부평구의회, 청년정책 선진사례 연구를 위해 현장 방문 나서
  • 목록보기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