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안녕하십니까? 구민 여러분! 윤태웅 의원입니다.

열린의정을 실현하고 깨끗한 부평구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보도자료

홈으로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제목 부평구의회, 청년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본격적 연구 착수
작성자 부평구의회 작성일 2023-07-03 조회수 292

부평구의회, 청년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본격적 연구 착수

- <청년친화도시를 위한 연구회>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부평구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부평구 청년친화도시를 위한 연구회(대표의원 정예지)’는 29일 도시환경위원회실에서 청년 요구에 부합하는 정책 추진 및 확대를 통한 청년친화도시 조성을 과업으로 하는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보고회에는 ‘부평구 청년친화도시를 위한 연구회’ 소속의 정예지, 윤태웅 윤구영, 정한솔 의원을 비롯한 부평구 의회 의원들과 용역수행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연구회 과업지시에 따른 연구 수행기관의 연구계획을 보고받고, 향후 연구 일정과 내용에 관한 논의를 진행했다.

 

9월까지 진행될 이번 연구용역은 청년친화도시의 개념, 청년 사회·경제적 현황, 국내 청년정책 현황 및 비교 분석하고 설문조사를 통한 현재 부평구 청년정책 평가, 국내 우수사례 분석을 통해 부평 청년친화도시 조성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해당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인 정예지 의원은 “부평구 청년의 특성을 파악할 수 있는 자료가 부족하여 청년층 현실을 이해하거나 실태를 파악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라고 기존의 어려움을 밝히며,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부평구 청년들이 겪는 어려움을 살펴보고, 청년들의 생활실태와 정책 욕구를 파악하여 실효성 높은 청년정책의 방향성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이번 연구용역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이전글, 다음글
다음 글 부평구의회, 청년정책 선진사례 연구를 위해 현장 방문 나서
이전 글 부평구의회, 고향사랑기부제 설명회 개최
  • 목록보기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