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안녕하십니까? 구민 여러분! 유정옥 의원입니다.

열린의정을 실현하고 깨끗한 부평구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보도자료

홈으로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제목 부평구의회, 적십자사 봉사회 지원 조례안 상임위 원안 가결
작성자 부평구의회 작성일 2021-09-03 조회수 22
첨부파일
  • 210903_부평구의회,_적십자사_봉사회_지원_조례안_상임위_원안_가결.jpg 이미지

부평구의회, 적십자사 봉사회 지원 조례안 상임위 원안 가결

- 봉사회 지원을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에 나서 -

 

부평구의회는 9월 3일 열린 제245회 임시회 제1차 행정복지위원회에서 유정옥 의원(부평3, 산곡3·4, 십정1·2동, 국민의힘)이 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원안 가결하였다고 밝혔다.

 

조례안은 대한적십자사 봉사회의 원활한 사업수행을 위하여 그 활동 지원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기 위한 것으로, 재난대비 및 구호와 관련된 사업, 사회봉사활동 지원에 관한 사업 등 봉사회의 각종 인도적 사업활동을 예산 범위 내에서 지원하고 그 회원이나 단체를 포상하는 등의 내용을 담았다.

 

유정옥 의원은 “조례를 통해 제도적 기반이 마련되면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부평지구협의회의 다양한 구호 및 복지사업을 활성화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봉사원들이 자긍심을 갖고 봉사활동이 활발해지면 궁극적으로 부평구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조례안은 오는 10일 개최되는 제245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이전글, 다음글
다음 글 부평구의회, 역량 강화를 위한 의정연수 실시
이전 글 부평구의회, 적십자사 봉사회 지원 법적 근거 마련
  • 목록보기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