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안녕하십니까? 구민 여러분! 유정옥 의원입니다.

열린의정을 실현하고 깨끗한 부평구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보도자료

홈으로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제목 부평구의회, 치매관리를 위한 기준 마련에 나서
작성자 부평구의회 작성일 2021-06-23 조회수 52
첨부파일
  • 210623-3_부평구의회,_치매관리를_위한_기준_마련에_나서.JPG 이미지

부평구의회, 치매관리를 위한 기준 마련에 나서

- 유정옥 의원 발의 조례안 상임위 원안 가결 -

 

부평구의회는 지난 23일에 열린 제244회 정례회 제6차 도시환경위원회에서 유정옥(부평3, 산곡3·4, 십정1·2동, 국민의힘)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 치매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원안 가결하였다고 밝혔다.

 

조례안은 ‘치매관리법’에 따라 구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치매관리 및 지원 등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이 주요 골자이다.

 

조례안이 통과되면 구청장은 치매관리에 관한 시행계획을 매년 수립·시행해야 하며, 치매검진비용 등 치매관리사업 수행을 위한 비용을 예산의 범위 안에서 지원할 수 있다.

 

유정옥 의원은 “조례안 제정으로 치매 환자와 보호자들의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민의 복리 증진을 위한 정책 발굴에 힘쓰겠다”고 하였다.

 

한편, 조례안은 오는 30일에 개최되는 제244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이전글, 다음글
다음 글 부평구의회,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방사성 오염수 해양방류 결정 규탄 및 철회 촉구 결의안’ ..
이전 글 부평구의회, 업무추진비 사용 및 공개 등에 관한 규칙 상임위 원안 가결
  • 목록보기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