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안녕하십니까? 구민 여러분! 신진영 의원입니다.

안녕하세요. 부평구의회 의원 신진영입니다.

의정활동

홈으로 > 의정활동 > 의정활동

의정활동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제목 부평구의회,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의원세미나 실시
작성자 부평구의회 작성일 2018-10-26 조회수 1797
첨부파일
  • 2018년도_제2차_정례회_대비_부평구의회_의원_세미나2018-10-24-057.jpg 이미지

부평구의회,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의원세미나 실시

- 예산안 및 행정사무감사 기법 연구 -

 

 

부평구의회(의장 나상길)는 지난 10월 24일부터 25일까지 경기도 포천시 일원에서 연간 의사일정 중 가장 비중있고 중요한 사안을 다룰 하반기 정례회에 대비하기 위한 「부평구의회 의원 세미나」를 실시하였다. 이번 세미나에는 나상길 의장을 비롯하여 18명의 의원들과 의회사무국 직원들이 참석하였다.

 

세미나 첫 번째 강의에 나선 에너지프렌드 대표 곽동근 강사는 “소통과 긍정적 사고”를 주제로 강의를 하였고, 두 번째로 지방의회연구소 소장인 주영진 교수는 제226회 정례회 시 심사할 내년도 예산안 및 행정사무감사 기법, 의정활동의 실천적 전략 등을 중심으로 강의하였다. 이를 통해 주민을 위해 봉사하는 대의기관으로서 주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집행부를 견제·감시하기 위한 전문적인 심사 기법을 배양하였다. 또한 흉물스런 폐채석장을 관광 및 문화예술 공간으로 재탄생시킨 포천아트밸리와 한탄강에 조성된 주상절리길 견학을 실시함으로써 지역의 관광 자원과 비교하고, 의원 상호간 화합을 다지는 등 다채롭고 알찬 행사로 진행되었다.

 

나상길 부평구의회 의장은 구민을 위한 한결같은 마음으로 헌신적으로 의정활동을 하고 있는 동료의원 및 세미나를 준비한 의회사무국 직원들을 격려하고, “이번 세미나를 통해 부평의 보다 나은 미래, 민생의회 발전의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 고 강조 하였다.

이전글, 다음글
다음 글 부평구의회, 2019년도 상반기 의정연수 실시
이전 글 부평구의회 행정복지위원회, 광주광역시 광산구 비교시찰 실시
  • 목록보기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