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안녕하십니까? 구민 여러분! 이제승 의원입니다.

열린의정을 실현하고 깨끗한 부평구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보도자료

홈으로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제목 부평구의회, 공동주택 경비원 등 근로자 인권 증진에 관한 조례안 처리
작성자 부평구의회 작성일 2021-06-23 조회수 29
첨부파일
  • 210623-4_부평구의회,_공동주택_경비원_등_근로자_인권_증진에_관한_조례안_처리.JPG 이미지

부평구의회, 공동주택 경비원 등 근로자 인권 증진에 관한 조례안 처리

- 이제승 의원 발의 조례안 상임위 원안 가결 -

 

부평구의회는 지난 23일 제244회 정례회 제6차 도시환경위원회를 개최하여 이제승(삼산2, 부개2·3,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 공동주택 경비원 등 근로자의 인권 증진에 관한 조례안’을 의결하였다.

 

조례안은 경비원 등 공동주택 관리 업무에 종사하는 근로자의 인권을 강화하고 이에 대한 부당한 침해가 발생한 경우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도록 하였으며, 그 외 ▲구청장과 입주자 등의 책무 ▲지원범위 ▲인권 보호를 위한 실태조사 및 시정권고 ▲인권 교육 및 홍보 등을 규정하였다.

 

이제승 의원은 “경비원을 포함한 공동주택 관리 근로자를 향한 인권침해 문제가 날로 심각해지고 있어, 이를 규제할 수 있는 법적 보호망이 필요하다”며, “인권이 존중되는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구민 모두가 상호 존중하는 사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조례안은 오는 30일에 열리는 제244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이전글, 다음글
다음 글 부평구의회,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방사성 오염수 해양방류 결정 규탄 및 철회 촉구 결의안’ ..
이전 글 부평구의회, 공동주택 경비원을 위한 인권 조례제정 추진
  • 목록보기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